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내가 좋아하는 MBTI 상위 3개의 사교적인 유형

바로확인

내가 좋아하는 MBTI 상위 3개의 사교적인 유형 아래 보시겠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MBTI 상위 3개의 사교적인 유형

 

오늘은 MBTI 테스트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상위 3개의 사교적인 유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MBTI는 16가지 유형으로 성격을 분류하는 테스트죠. 여러분도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고 커뮤니케이션 (고통)하는 데 뛰어난 세 가지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내가 좋아하는 MBTI 상위 3개의 사교적인 유형 [자세히 알아보기]

1. ENFJ: 열정 가득 넘치는 리더

 

ENFJ는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나요.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따를 만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함께 목표를 향해 나갈 수 있는 매력적인 유형이죠. 친구 그룹에서 항상 앞장서서 모두를 이끌고 가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ENFJ일 거예요.

 

2. ESFJ: 파티의 영혼, 사교천재

 

ESFJ는 누구와든지 금방 친해지고 분위기를 만들때 타고난 사교 천재입니다.

언제나 주변 사람들을 배려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주죠. 파티에서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다가가 대화를 나누고 모두가 즐거워할 수 있도록雰위기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ESFJ일 가능성이 높아요.

 

3. ENFP: 아이디어 가득 넘치는 자유로운 영혼

 

ENFP는 창의성 넘치는 아이디어를 가진 유형이예요.

자유롭고 開放的(개방적)인 성격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고, 언제나 독특한 아이디어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도 늘 새로운 생각을 내놓아 재미있는 시간을 만들어 내는 분들은 ENFP일 수 있어요.

 

제 썰

 

저는 실제로 MBTI 테스트 결과 ENFP 유형이 나왔습니다.

ENFP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성격이에요.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어 항상 열심히 노력합니다.

 

저는 과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친구에게 조언과 격려를 했을 때, 친구가 다시 힘을 내는 것을 보고 정말 기뻤어요.

그리고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저의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MBTI는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데 정말 유용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MBTI 유형을 알아보고, 그 특징을 잘 활용한다면 더욱 행복하고 의미 있는 인생을 살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도 한 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 알면좋은 참고사항 👍

 

그래 너 참 똑똑하다 ::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바로보기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ENTJ - 리더십 강한 전략가 ENTJ 유형의 사람들은 강한 리더

gogote.tistory.com

내가 좋아하는 MBTI 상위 3개의 사교적인 유형

MBTI 성격

내가  상위

내가  3개의

내가  사교적인

 

 

 

 정리드린 정보는 내가 좋아하는 MBTI 상위 3개의 사교적인 유형 관련입니다. 상기정보가 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